광천농협, 농업인 복지향상 위한 농촌왕진버스 진행

광천농협, 농업인 복지향상 위한 농촌왕진버스 진행

기사승인 2025-05-02 13:55:44
이용록 홍성군수(가운데)와 김종수 농협홍성군지부장(오른쪽)이 지난달 28일 광천농협 주관 농촌왕진버스 행사를 찾아 농업인을 응원하고 있다.

충남 홍성군 소재 광천농협은 지난달 28일 농업인 복지향상을 위한 농촌 왕진버스 사업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농촌왕진버스에서는 광천읍에 거주하는 농업인 30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진료, 검안·돋보기 지원, 스포츠재활치료 등이 진행돼 농업인들의 호응이 컸다. 

이날 농촌왕진버스에는 이용록 홍성군수, 김종수 농협홍성군지부장 등이 참석해 농업인들의 건강한 영농활동을 응원했다. 

특히 대전대학교 한방병원에서는 한방진료를 통한 침 치료 및 약 처방 진료를 진행하였고, 연세대 스포츠재활센터에서는 농업인들 근골격계질환에 대한 재활 치료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아이디어안경원은 시력 측정을 통해 돋보기를 지원했다. 

이보형 조합장은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의료여건이 취약한 농촌지역 농업인들의 건강을 챙기고자 농촌 왕진버스를 준비했다”며 “광천농협은 농업인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왕진버스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지자체,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추진하여 농촌 지역 의료 공백을 메우기 위해 양‧한방 의료, 구강검진 및 검안‧돋보기 등의 종합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