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는 이날 시의회 역대 의장들을 초청해 의장으로서 다양한 의정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안선환 현 의장과 박용일(김해시 통합 전 1대 후반기, 3~4대 전 후반기), 김영립(5대 후반기), 배정환(6대 전반기), 제경록(6대 전·후반기), 배창한(7대 전반기), 김명식(7대 후반기), 김형수(8대 전반기), 송유인(8대 후반기), 류명열(9대 전반기) 등 역대 의장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간담회에서 김해시군 통합 이후 30년간 김해시의 변화와 발전 과정을 되짚으며 의장 재임 시절에 겪었던 다양한 경험과 의정활동의 소회를 나눴다. 더불어 앞으로 김해시 발전을 위한 의회의 역할과 책임, 의정 활동 방향 등도 심도있게 논의했다.
시의회는 앞으로도 김해시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역대 시의회 의장들의 조언을 듣는 자리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김해공예창작지원센터 3D 디지털 공예과정 운영
김해공예창작지원센터가 부울경 권역의 공예가와 예비 공예가를 대상으로 '3D 디지털 공예' 기초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은 상 하반기 두 번 운영한다. 상반기 기초교육은 5월19일부터 6월9일까지 매주 월요일 3시간 진행한다.

부울경 권역의 디지털 공예 전문가를 초빙해 전문 디지털 공예인 양성을 위해서다.
지역 공예가들은 3D 프린터기와 레이저 커팅기, UV 프린터 등 이론부터 실습까지 디지털 공예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김해공예창작지원센터 공예창작실2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생들은 각자 개인 USB를 지참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다.
디지털 공예 교육 참가 희망자 접수는 5월9일까지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