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의원들, “탄소중립 실천 독려 캠페인 동영상 화제”

당진시의회 의원들, “탄소중립 실천 독려 캠페인 동영상 화제”

의원·직원 참여…저마다 역할 맡아 열연
시민과 더 가깝게 밀착

기사승인 2025-05-27 17:09:14
당진시의회 전경. 사진=이은성 기자

충남 당진시의회(의장 서영훈) 14명 의원이 모두 참여해 만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영상이 화제다. 

이번 의회의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영상 제작 배경에는 당진시의 탄소중립 선도도시 선정과 발맞춰 의원들이 한 마음으로 앞장서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는 점이다.

당진시의회가 탄소중립 선도도시 선정에 발맞춰 시민들에게 한 발짝 가깝게 다가서기 위해 한 마음으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영상 제작에 의원 모두가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당진시의회 

의원 각자 정치적 이념과 지역구가 상이한 부분이 있음에도 탄소중립 만큼은 뜻을 하나로 모았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된다. 

영상속 의원들은 △분리수거 제대로 하기 △물사용 줄이기 △전기 아껴쓰기 △아나바다(아껴쓰기,나눠쓰기,바꿔쓰기,다시쓰기) △플라스틱,일회용품 사용금지 △음식은 먹을 만큼만 담기 △걷고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생활속 누구나 쉽게 따라하고 실천할 수 있는 주제로 삼았다.

서 의장은 “탄소중립은 정략적 주제가 아닌 생존의 문제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공감하고 행동으로 옮겨질 때 그 의미가 크다”라며“의회가 시민들에게 더 가까워 지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회 캠페인 영상은 당진시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를 통해 공개됐다. 

▲ 절전 히어로와 분리수거 히어로 등장! 탄소를 혼쭐내는 당진 히어로즈 출동!
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이은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