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기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VLS-II CBT’ 개발 맡아…방산 교육 디지털화 주도

타임기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VLS-II CBT’ 개발 맡아…방산 교육 디지털화 주도

기사승인 2025-08-11 16:40:53 업데이트 2025-08-11 21:09:23

경남 창원 소재 방위산업 전문기업 타임기술(대표 주양효)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부터 ‘한국형수직발사체계(KVLS-II) CBT(Computer-Based Training)’ 개발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계약으로 타임기술은 무기체계 교육·훈련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입지를 강화하게 됐다.

KVLS(Korean Vertical Launching System)는 해군 전투함에서 유도무기를 수직 발사하도록 설계된 국산 핵심 무기체계다. 

KVLS-II는 차세대 함정용 개량형 시스템으로 타임기술이 맡은 CBT 사업은 운용·정비·교육을 위한 전자식 훈련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 골자다.

타임기술은 CBT 전담 센터를 설립해 육·해·공군 무기체계 훈련 콘텐츠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장비 운용 비용 절감, 안전성 향상, 훈련 효율성 제고를 동시에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주양효 대표는 "KVLS-II CBT 개발은 무기체계 맞춤형 교육훈련 콘텐츠 분야에서 타임기술의 기술력을 입증한 사례"라며 "디지털 교보재와 실감형 훈련 콘텐츠로 해군 전력의 교육 효율성과 실전운용 능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