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 딸기향에 취한 MZ세대의 봄나들이

'새콤달콤' 딸기향에 취한 MZ세대의 봄나들이

4년만에 돌아온 논산딸기축제
'MZ세대 취향저격' 딸기 디저트의 향연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 가득

기사승인 2023-03-11 09:15:28
2023 논산딸기축제 기간인 10일 오후 충남 논산시 부적면에 위치한 한 딸기농장을 찾은 시민들이 딸기 수확 체험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달콤한 딸기 향이 너무 좋아요"

충남 논산시의 대표 축제인 2023 논산 딸기 축제가 '세계 딸기 엑스포를 향한 달콤한 유혹!'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여파 이후 4년 만에 첫 대면 행사로 열렸다.
2023 논산딸기축제 기간인 10일 오전 충남 논산시 논산시민공원 일대에서 관광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시는 기존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인기 프로그램 재단장하는 동시에 MZ세대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 취향저격을 노렸다. 맛과 향으로 전국을 제패한 논산딸기는 생과로 즐겨도 명품이지만, 다른 어떤 과일보다 디저트에 어울리는 활용 가치 만점의 식재료다.

올해 축제에는 이러한 딸기의 특장점을 극대화한 '디저트 카페'가 문을 열고 케이크와 파블로바, 파르페 등 다채로운 디저트와 더불어 차, 에이드, 라떼 등의 음료까지 오감을 자극하는 음식들이 맛을 자랑하기 위해 한데 모였다.

최근 문화 콘텐츠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에게 있어 딸기 디저트들은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인 동시에 '어여쁜 피사체'다. 딸기 수확 체험은 물론 SNS에 감성 가득한 사진을 올리고 싶은 MZ세대를 겨냥했다.

2023 논산딸기축제 기간인 10일 오전 충남 논산시 논산시민공원 일대에서 관광객들이 딸기로 만든 디저트를 휴대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있다.

 

2023 논산딸기축제 기간인 10일 오전 충남 논산시 논산시민공원 일대에 마련된 네일스토리 뷰티스쿨 부스에서 딸기 네일아트를 받고 있는 최재성씨는 "여자친구가 원해 함께 딸기 네일아트 받게 됐다"라며 "주차가 살짝 불편한거 빼면 여러가지 체험도 할 수 있고 재밌는 축제다"고 말했다.

"딸기 비빔밥 시식하세요"

2023 논산딸기축제 기간인 10일 오전 충남 논산시 논산시민공원 일대에 마련된 한국여성농업인논산시연합회 부스에서 시식용 딸기 비빔밥을 만들고 있다.

축제 현장에서는 딸기로 만든 다양한 먹을거리를 시식해 볼 수 있다.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은 딸기 비빔밥은 완성도 되기 전 줄이 길게 늘어섰다. 비빔밥을 만들고 있던 한 관계자는 "어르신부터 아이까지 남녀노소 좋아한다"라며 "비빔밥이 어제보다 더 맛있게 됐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전국 각지에서 축제를 즐기러 온 가족, 친구, 연인 등 관광객들이 붐볐지만 하나같이 프로그램을 즐기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다. 공주에서 놀러 온 김민재씨는 "행사가 생각보다 너무 크고 넓어 이정표가 헷갈리지만, 연인과 함께 즐길 거리가 많아 재밌다"라고 말했다.
2023 논산딸기축제 기간인 10일 오전 충남 논산시 논산시민공원 일대에 마련된 한국여성농업인논산시연합회 부스 앞에서 한 커플이 딸기 비빔밥을 서로 먹여주고 있다.
2023 논산딸기축제 기간인 10일 오전 충남 논산시 논산시민공원 일대에 마련된 딸기 네컷(네컷사진 포토부스)에서 사진 촬영을 하기 위해 관광객들이 줄을 서고 있다.
2023 논산딸기축제 기간인 10일 오전 충남 논산시 논산시민공원 일대에 마련된 딸기 네컷(네컷사진 포토부스)에서 한 커플이 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 논산딸기축제 기간인 10일 오전 충남 논산시 논산시민공원에 마련된 딸기판매관에서 관광객들이 딸기를 구매하고 있다.
2023 논산딸기축제 기간인 10일 오전 충남 논산시 논산시민공원에서 딸기 머리띠를 한 관광객들이 축제를 즐기고 있다.

"아이들과 축제를 즐길 수 있어 좋아요"

두 아이를 둔 아빠 방경진씨는 "코로나 기간 동안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가 없었는데, 직접 만지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부스가 많다"라며 "아이들이 딸기축제에 만족한다"라고 말했다.

2023 논산딸기축제 기간인 10일 오전 충남 논산시 논산시민공원 일대에서 어린이들이 딸기 케이크를 만들고 있다. 
2023 논산딸기축제 기간인 10일 오전 충남 논산시 논산시민공원 일대에서 한 어린이가 딸기잼 만들기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다.
2023 논산딸기축제 기간인 10일 오전 충남 논산시 논산시민공원 일대에 마련된 키즈존-키자니아에서 어린이들이 직업체험을 하고 있다.
2023 논산딸기축제 기간인 10일 오후 충남 논산시 부적면에 위치한 한 딸기농장에서 한 어린이가 딸기 수확 체험을 즐기고 있다.
2023 논산딸기축제 기간인 10일 오후 충남 논산시 논산시민공원 일대에서 헬기탑승 체험이 사전 신청한 시민들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관광객들이 두손 가득 선물을 들고 이동하고 있다.
디저트 카페 전경.



논산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전국 관광객의 기대치를 훨씬 웃도는 풍성한 축제를 만들고자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새로운 변화와 도전으로 가득 찬 올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세계 딸기 엑스포로 가는 디딤돌을 놓겠다"고 밝혔다. 논산딸기축제는 오는 12일까지 논산시민공원과 시민운동장 일대에서 진행된다.

논산=임형택 기자 taek2@kukinews.com
임형택 기자
taek2@kukinews.com
임형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