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조경태 “이준석, 지역구 재건축이 먼저”

조경태 “이준석, 지역구 재건축이 먼저”

“국회의원 당선부터 하라”
“5선한 저도 가만히 있다”
이준석 전 대표 유튜브 ‘여의도 재건축 조합’

기사승인 2023-08-01 09:32:57 업데이트 2023-08-01 10:55:14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   쿠키뉴스DB
최은희 기자
joy@kukinews.com

국민의힘 5선 조경태 의원이 이준석 전 대표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것에 대해 가장 시급한 일은 국회의원 되는 것이라며 일침을 날렸다. 

조 의원은 지난 31일 밤 YTN라디오와 인터뷰에서 이 전 대표가 기존 여의도 정치와 달리 정책대안과 비전을 제시하겠다며 시작한 유튜브 채널 ‘여의도 재건축 조합’이 주목받고 있다는 지적에 “본인의 정치적 역량이 뛰어나다고 보고 있는 것 같다”며 “여의도 재건축이 아니라 본인이 있는 지역구 재건축을 먼저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했다.

그러면서 “(서울) 노원병에서 세 번 연속 패배, 아직 국회의원을 한 번도 하지 못했는데 그 지역부터 재건축해야 하는 것”이라며 “왜 남의 지역구를 재건축하려고 그러는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조 의원은 “아직 한 번도 국회의원에 당선돼 본 적이 없는데 여의도를 재건축한다는 표현은 자신감의 표현일지 모르지만 자칫하면 좀 오만하게 보일 수 있다”며 “5선한 저도 가만히 있다. 정치적으로 조금은 안다고 하지만 그래도 정치, 참 어렵다”고 했다.

다만 이 대표를 향한 덕담과 조언도 잊지 않았다. 조 의원은 “정쟁을 부추기는 자극적인 콘텐트가 아니라 다양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신선한 어젠다를 가진 생산적인 콘텐트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며 “최소한 50만 명 이상 구독자분들이 볼 수 있는 그런 좋은 유튜브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여의도 재건축 조합’을 개설했다. 채널에는 이 전 대표와 함께 비윤계 인사로 꼽히는 천하람 국민의힘순천갑 당협위원장, 이기인 경기도의원이 출연한다. 내년 총선을 앞두고 본격적인 정치적 목소리를 내기 위한 행보라는 평가가 나온다. 이 전 대표는 내년 총선에서 서울 노원병에 출마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

앞서 이 전 대표는 지난 20일 MBC 라디오 ‘신장식의 뉴스하이킥’에서 이 유튜브 채널에 대해 “여의도 정치를 한번 싹 바꿔보자는 취지”라면서 “현안에 대해 평가하고 의견을 내기보다는 교육·환경·경제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정책 논의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은희 기자 joy@kukinews.com
최은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출정식 “진보·보수 아닌 대한민국만 있을 뿐”

21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열린 선대위 출정식에서 방탄복을 입고 연단에 올랐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내란을 끝내고 대한민국을 정상으로 돌려놓겠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대선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대결이 아니라 내란으로 나라를 송두리째 무너뜨리고 헌정 질서와 민생을 파괴한 거대 기득권과의 일전”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 후보는 “내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