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5일 (목)
대구과학대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대구과학대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평생직업교육과정 Well-life 양성 프로그램

기사승인 2023-12-07 09:16:26
대구과학대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양성과정’ 수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2023.12.07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대구과학대학교는 지난 2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하나로 실시된 평생직업교육과정 Well-life 양성 프로그램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양성과정은 ▲학교폭력에 대한 개념 이해 ▲학교폭력에 관한 법률과 신고체계 ▲다문화아동 및 중도입국청소년의 비행유형 및 사례 ▲학교폭력 대상자별 심리안정을 위한 활동 프로그램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실무 및 집단상담기 ▲학교폭력 대응의 이론과 실제 특강(대구시교육청 최홍일 장학사) 등 이론과 상담실무 실습을 병행한 교육과정으로 수강자들에게 성취감과 교육 상담사 분야 직종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론교육과 교육 상담법 실습을 수료한 20명의 수료생들은 학교폭력예방상담사(사단법인한국교류분석협회 제2023-003727호)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학교폭력 관련 교육 상담사 분야 취업에도 유리하게 됐다.

우성진 평생직업교육사업단장은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교, 학생, 학부모 등 모두가 행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북구 주민 성인학습자를 위한 재취업 확대와 현장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 인력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 평생직업교육사업단은 2024학년도 평생직업교육과정(유튜브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외 14개 교육과정)을 2024년 3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상세한 내용은 대구과학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킥보드 없는 거리’ 서울 최초 시행…‘홍대·서초’ 시험운영 현장은

“인도를 걷고 있어도 불안해야 하는 게 말이 됩니까. 뒤에서 킥보드가 ‘쌩’ 하고 지나가서 깜짝 놀란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서울 서초구에 거주하는 시민 A씨는 전동킥보드와 관련한 불편을 이렇게 토로했다. 보행자와의 충돌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PM)의 통행을 제한하는 ‘킥보드 없는 거리’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서울시와 서울경찰청은 16일부터 마포구 홍대 걷고싶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