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교사 경제교육 받는다

초·중·고 교사 경제교육 받는다

기사승인 2009-02-01 17:08:01
"
[쿠키 경제] 초·중·고등학교 교사들이 경제교육을 위해 관련 연수와 재교육을 받게 된다. 또 중·고교 경제 관련 교과서가 이론보다는 사례 중심으로 바뀌며 학생들은 경진대회와 기업 현장 견학 등을 통해 경제와 친밀해질 기회를 얻게 된다.

기획재정부는 경제교육지원법이 오는 4월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정부는 올해 15억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2013년까지 총 95억3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부는 국민 경제 교육이 특정 계층의 이해관계를 반영할 수 있다는 지적을 감안해 재정부 장관이 면밀히 검토해 경제교육 주관기관 및 지역경제교육센터를 지정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들 경제교육 기관은 일반 초·중·고교가 지정되는 게 아니라 지역별로 센터를 만들어 교사와 학생 그리고 일반인들을 교육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정부는 경제 교육을 위한 표준 교재를 개발하고 중·고교 교과서에는 학생들의 경제 이해력 향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풍부한 사례를 넣을 계획이다.

경제 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사회과 교사를 대상으로 경제 전공지식 재교육, 금융·경제 이슈 교육, 경제교육법 강연 등 체험 위주의 교육을 실시한다. 교사들이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경제분야 직무 연수를 받고 동영상 자료등을 실제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원격 직무연수 프로그램도 개발한다. 실용 경제교육을 위해 기업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경제 골든벨, 모의 주식시장 체험 등 경제 캠프도 개최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배병우 기자
bwbae@kmib.co.kr

▶초난강이 한국 비하?…‘한석규 동영상’ 논란
▶“500개 50만원”…포털회원 아이디 비밀번호 마구 판매
▶日 언론 “동남아에서는 한국인으로 위장해라”
▶‘우결’ 이시영 고정출연, 서인영―손담비 잇는 ‘벼락스타’ 예약
▶화성 여대생도 강호순 범행? 경찰, 여죄 추궁 주력

배병우 기자
bwbae@kmib.co.kr
배병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