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사회] 첨단 복합 신도시 이시아폴리스가 최근 활력을 되찾고 있다.
11일 대구시에 따르면 경기위축으로 분양실적이 거의 없던 이시아폴리스가 경기회복에다대구국제학교 우선 착공을 계기로 상업, 산업시설용지 중심의 분양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달 말이나 다음 달 초 상업용지와 산업시설용지 분양공고를 내고 상업용지 일부 블록을 200평형대 소형필지로 나눠 공급할 방침이다.
국제학교는 226억원이 투입돼 내년 6월 준공된다. 개교하면 미국 메인주의 명문 학교법인인 ‘리 아카데미’(Lee Academy)가 운영을 맡는다.
대구 달서구에 자리한 한국폴리텍 섬유패션대학도 내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7월초 이곳으로 옮긴다. 한국봉제기술연구소는 2010년 개관을, 유럽식 스트리트형 복합쇼핑몰 LSC(Life Style Center)은 2011년 3월 개관을 목표로 다음달 각각 착공한다. 공동주택은 3600여가구로 모두 3단계에 걸쳐 분양된다. 1단계로 오는 10월 650여가구가 우선 공급된다.
이시아폴리스는 그동안 경기 불황으로 산업시설용지(15만502㎡)는 분양률이 30%대에 머물렀고, 상업용지(9만9870㎡)는 분양이 전혀 이뤄지지 않았었다.
㈜이시아폴리스 관계자는“그동안 금융위기를 맞아 분양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최근 경기회복 징후에 따라 분양문의가 늘고 특히 국제학교 착공이후 공동주택 분양 가능성이 커졌다”고 말했다. 대구=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상조 기자
sangjo@kmib.co.kr
▶뭔데 그래◀ ‘원칙인가, 몽니인가’ 박근혜 전 대표의 원칙론 어떻게 보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