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국제불빛축제 25일 개막

포항 국제불빛축제 25일 개막

기사승인 2009-07-06 17:13:01
"
[쿠키 사회] 경북 포항 영일만의 밤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제6회 포항국제불빛축제’가 25일부터 이틀간 포항 북부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포항시가 주최하고 포스코가 후원하는 이 축제는 어려운 경제상황을 고려해 축제기간을 지난해 9일간에서 이틀로 대폭 줄이고 연화(불꽃놀이)팀도 5개국에서 한국과 프랑스 등 2개팀만 참가한다.

‘포항의 빛 세계로 향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25일 저녁 해변가요제와 연예인 초청공연 등 개막행사에 이어 축제 하이라이트인 국제뮤직불꽃쇼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불꽃쇼는 한국과 프랑스 2개국 연화팀이 ‘불빛 Symphony No.6 희망’을 테마로 1시간 동안 영일만 밤하늘을 4만5000발의 불꽃으로 장식하게 된다.

26일에는 형산강에서 읍·면·동 대표 29팀과 지역 기업체와 금융기관, 대학팀 등 총 47개팀 800여명이 참가하는 드래곤보트(용선)대회와 불빛축제와 포항 시승격 60주년을 기념하는 불빛 퍼레이드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국내외 28개팀이 참가하는 포항바다국제연극제를 비롯해 불빛미술대전, 불빛모래조각전, 황금물고기잡기 체험, 유등제, 해병대 및 해경함정 체험, 불빛사진공모전 등 관광객들과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이달말까지 이어진다.

포항시 관계자는 “올 여름에는 포항을 대표하는 불빛축제의 성공과 시승격 60주년을 축하하는 다양하고 알찬 행사가 열리게 돼 포항을 찾는 관광객들이 실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국제불빛축제는 2004년 포스코가 포항시민들을 위해 마련해 매년 열렸으며 작년 5회까지 참관인원 520만명에 경제유발효과만 1610억원으로 집계되는 등 포항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대표축제로 자리잡았다. 포항=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뭔데 그래◀ ‘알몸 뉴스’ 국내 상륙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김재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