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사회] 경북 경산시 대경대학(총장 강삼재)이 특성화된 전문직업교육을 위해 다양한 이색학과를 신설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경대는 국내 처음으로 관광크루즈 승무원과와 패션쇼핑몰과를 신설하고 실용음악과, 실용댄스과를 개설해 2010학년도부터 신입생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신·개설되는 학과는 오는 9월로 예정된 대입 수시모집부터 학생을 선발하게 된다.
신설학과 가운데 단연 눈에 띄는 학과는 관광크루즈 승무원과로 지금까지 항공승무원을 양성하는 학과나 대학은 있었지만 크루즈승무원을 집중교육하는 전문대는 없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대학측은 앞으로 신입생들에게 크루즈승무원의 서비스 함양과 함께 해양관광산업 분야의 전문인력으로서 현장적응능력과 어학 등에 비중을 두고 교육할 계획이다.
패션쇼핑몰과는 인터넷 쇼핑몰 창업자 양성을 목표로 개설돼 쇼핑몰 개발에서부터 창업, 유통 및 판매, 넷서비스 관리 등의 교과과정으로 다양한 쇼핑몰 창업을 가능케 할 예정이다. 이 학과는 대구·경북의 대표특산물 직거래 판매 쇼핑몰을 교수와 학생으로 하여금 운영케 할 방침이다.
대경대 관계자는 “취업과 창업 핵심은 전문성을 갖췄는지에 달렸다”며 “전공학생들이 새로운 직업감각을 익혀 나가도록 실무중심으로 전문교육 환경을 마련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대구=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뭔데 그래◀ 알몸 뉴스 국내 상륙, 어떻게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