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오는 7월 15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아시아 최대의 장르영화축제로, ‘판타틴(FantaTeen)’은 만 13세에서 18세로 구성된 청소년 기자단이다.
청소년 기자단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www.pifan.com)를 관객들에게 홍보하고, 영화제의 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들은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청소년만을 위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포스터·리플렛을 제작하는 사전활동과 영화제 기간 동안 일어나는 따끈한 소식을 전하는 관객기자단 활동,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블로그를 통해 영화제를 알리는 온라인 알리미 활동을 하게 된다.
판타틴의 활동기간은 5월 17일부터 7월 25일까지이다. 모집대상은 부천시에 거주하는 만 13세에서 18세 청소년으로, 영화와 부천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판타틴으로 선정된 청소년에게는 영화제 상영작을 관람할 수 있는 아이디카드와 영화제에서 마련한 기념품 패키지가 제공된다. 또 활동증명서(봉사활동인정) 발급과 사전활동 및 관객기자단 활동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모집 기간은 5월 7일까지이다(032-327-6313(내선145, 담당자 강주연). 부천=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