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리포트, 아이폰4 ‘최고’라면서 사지는 말라고?

컨슈머리포트, 아이폰4 ‘최고’라면서 사지는 말라고?

기사승인 2010-07-13 16:22:00

[쿠키 IT] ‘추천은 못하지만 최고의 제품.’


아이폰4를 추천할 수 없다고 발표해 관심을 끌고 있는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CR)가 스마트폰 순위에서는 통화품질도 좋다고 평가하며 아이폰4를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했다.

CR는 12일(현지시각) 아이폰4가 사용자의 손가락이나 손바닥 일부분이 제품의 좌측하단에 닿으면 통화품질이 떨어진다는 점을 들어 “아이폰4를 소비자에게 추천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CR은 뉴욕의 서로 다른 3개 판매상에서 아이폰4를 구입, 외부전파에 영향을 받지않는 통제된 주파수 환경에서 통화품질에 대한 실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CR은 정작 스마트폰 순위에서는 아이폰4가 1위라고 밝혔다. 미국 IT전문 매체 올씽스디지털(All Things Digital)은 이날 ‘컨슈머리포트:그러나 아이폰4는 최고의 스마트폰(Consumer Reports: By the Way, the iPhone 4 is Also the Best Smartphone on the Market)’이란 기사에서 이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4는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멀티미디어, 웹브라우징 등 스마트폰과 관련된 대부분의 영역에서 좋은 평가를 얻으며 100점 만점에 76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통화품질과 관련된 ‘보이스 퀄리티(Voice Quality)’ 부분도 ‘좋음(Good)’ 평가를 얻은 것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아이폰3GS와 HTC EVO 4G가 74점, 모토로라 드로이드와 HTC 드로이드 인크레더블이 73점, 최근 우리나라 KT가 출시를 발표한 구글 넥서스원이 72점으로 뒤를 이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현섭 기자 afero@kmib.co.kr
김현섭 기자
afero@kmib.co.kr
김현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