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연예] 컴백을 앞둔 원더걸스가 7일 앨범 공개 직후 온라인 차트를 모조리 휩쓸었다.
원더걸스는 7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멜론, 엠넷, 싸이월드, 소리바다, 몽키3 등 전 온라인 차트에서 e 두번째 정규 앨범 ‘원더 월드’(Wonder World)의 타이틀곡 ‘비 마이 베이비’(Be My Baby)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타이틀 곡 뿐 아니다. 멜론의 경우 ‘비 마이 베이비’ 뿐 아니라, ‘미, 인’(Me, in)이 8위에, ‘걸스 걸스’(Girls, Girls)가 10위에 이름을 올렸고, 20위권으로 확대해 보면 ‘지.엔.오’(G.N.O)가 13위에, ‘스위트 드림스’(Sweet Dreams)가 17위, ‘스톱’(Stop!)가 18위를 차지하고 있다.
Mnet 차트는 ‘싹쓸이’라는 단어가 잘 어울렸다. 10위권 안에 거미가 부른 이소라의 ‘난 행복해’만 7위에 올라가 있을 뿐, 나머지는 모두 원더걸스가 차지했다.
소리바다도 5위에 거미가 부른 이소라의 ‘난 행복해’와 울라라세션의 ‘서쪽하늘이’이 각각 5위와 10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나머지는 원더걸스의 곡이 이름을 올렸다. 몽키3에서도 10위 권 안에 3곡의 이름을 올렸고, 올레뮤직에서도 5곡을 10위권 안에 올렸지만, 이를 16위권까지 확대하면 11곡 전곡이 모두 올라가 있는 상황이다.
컴백을 앞둔 원더걸스는 “차트의 1위도 감격스러운데 1위부터 10위까지가 대부분 우리 노래라니 믿어지지가 않는다. 큰 사랑에 너무나 감사드린다”며 “기다려왔던 컴백이니만큼 더욱 멋진 모습으로 서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원더걸스는 11일 금요일 KBS ‘뮤직뱅크’를 통해 첫 컴백 무대를 갖는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