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협회·한독약품 21일 ‘당뇨가족걷기대회’ 개최

당뇨협회·한독약품 21일 ‘당뇨가족걷기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2-04-16 08:00:01

[쿠키 건강] 한국당뇨협회는 오는 21일(토)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당뇨인의 건강한 삶을 위한 ‘당뇨가족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사단법인 한국당뇨협회가 주관하고 한독약품이 주최하는 이번 당뇨가족걷기대회는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을 출발해 하늘공원과 노을공원을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약 6.3km 구간에서 실시된다. 당뇨인과 가족,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당뇨가족걷기대회에서는 한독약품의 노코딩 혈당 측정기 ‘바로잰’을 이용한 무료 혈당 측정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걷기 전후의 혈당 차이를 직접 확인하고 비교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와 함께 올바른 당뇨병 관리법에 대한 퀴즈 풀기, 주사위 던지기, 점보링 던지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강성구 한국당뇨협회 고문은 “당뇨병은 관리를 소홀히 하면 다양한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는 위험한 병으로, 적절한 치료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의 지속적인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많은 사람들이 대회 참여로 올바른 당뇨병 관리법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최 측은 참가자 전원에게 혈당 조절에 좋은 당뇨빵과 기념 모자, 음료수를 나눠주고, 자전거, 체중계, 만보기, 혈당 측정기 등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사전신청 없이 4월 21일(토) 1시까지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으로 오면 참여 가능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