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규모 라이선싱 상담회 개최된다

최대 규모 라이선싱 상담회 개최된다

기사승인 2012-05-21 11:47:01
[쿠키 문화] 인기 캐릭터가 한 자리에 모이는 최대 규모의 라이선싱 상담회가 개최된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대표 홍기화)와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성열홍)은 오는 22일 경기중기센터 광교홀에서 ‘2012 콘텐츠 라이선싱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조 및 유통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관련 사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경기중기센터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손을 맞잡고 추진한다.

이번 상담회는 콘텐츠기업 50여개사, 제조 및 유통기업 100여 개 회사가 참가해 전국 최대 규모의 콘텐츠 라이선싱 상담회로 진행된다.

상담회는 콘텐츠 업체와 우수 제조 및 유통업체간 1대 1 비즈매칭, 우수 콘텐츠 기업의 제조업체 관계자 대상 프리젠테이션, 콘텐츠 라이선싱 계약 체결식, 비즈매칭 참가사 및 업계 관계자와의 네트워크 행사로 진행된다.

또 대형 유통망을 초청해 실질적인 입점정책 설명회를 통해 캐릭터를 적용한 제품의 판로확대 등 콘텐츠 라이선싱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상담회로 진행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이번 ‘라이선싱 상담회’를 통해 비즈니스 매칭한 콘텐츠 기업과 제조업체의 캐릭터 상품을 향후 온라인마켓을 통해 유통 지원한다는 계획”이라며 “경기도내 캐릭터 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지원 분야가 유통 판매 지원임을 감안할 때 온라인마켓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측면에서 캐릭터 기업과 제조업체에게도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 트위터 @neocross96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유명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