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협회·보건복지정보개발원, 보건의료정보 표준화 업무협약

한의사협회·보건복지정보개발원, 보건의료정보 표준화 업무협약

기사승인 2012-06-29 10:27:00

[쿠키 건강]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정곤·사진 오른쪽)와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원장 이봉화·왼쪽)은 지난 28일 ‘보건의료정보 표준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보건의료정보 표준화를 위해 보건의료정보표준 개발과 보급, 인력양성 등의 업무에서 상호협력을 강화한다. 또 보건의료정보 표준화 관련 다양한 정보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모색하기로 합의했다.

우선 양 기관은 ISO, WHO-FIC 협력센터 등 보건의료정보 표준에 대한 국제협력과 보건의료정보 표준화 관련 학술자료와 출판물 및 정보 교류를 추진한다. 이와 함께 보건의료정보 표준 공동연구 와 학술행사도 개최한다.

김정곤 회장은 “만성질환관리 및 예방의학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고령화 사회에서 한의사협회가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과의 협력을 통해 한의학의 역할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봉화 원장도 “우리 민족의 자랑스러운 한의학을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 하고 있는 대한한의사협회와 업무협약을 맺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두 기관의 협조가 보건의료 표준화의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