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지원, 한국연예인 최초 블리자드 게임에 등장

은지원, 한국연예인 최초 블리자드 게임에 등장

기사승인 2012-11-28 11:08:01

[쿠키 연예] ‘은초딩’ 은지원이 온라인 게임 캐릭터로 등장한다.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등으로 알려진 세계적인 게임회사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의 네 번째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에 이 게임의 열혈 유저로 잘 알려진 가수 은지원을 모델로 한 NPC(플레이어 이외의 캐릭터-Non Player character) ‘은초딩’ 을 등장시킨다고 말했다.



은초딩 NPC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대한 한국 플레이어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힘입어 이들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컨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전 세계에 천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한 이 게임에 등장하는 최초의 한국 연예인을 모델로 한 NPC이다.

은초딩 NPC는 이 게임에 등장하는 많은 종족들 가운데 지난 9월 출시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에 새롭게 추가된 판다렌 종족으로 만들어져 눈길을 끈다. 은초딩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판다렌 중에서도 어린이 판다렌의 모습을 한 이 NPC는 양배추밭 근처에서 그를 찾아온 플레이어들을 맞이하게 된다. 은초딩 NPC에게 플레이어가 말을 걸면 “난 1박 2일로 가는 여행이 좋아. 그 중에서도 야외 취침이 특히 신나지!” “내가 한때 춤을 좀 췄지. 볼래?” 등 은지원의 개성이 묻어나는 이야기를 들을 수도 있어 플레이어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게 될 것이다.



오래 전부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즐겨 하기로 소문난 가수 은지원은 많은 TV 프로그램들을 통해 이 게임에 대한 애정을 표시한 바 있으며 그 결과 지난 9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 출시를 맞아 제작된 판다리아’의 안개 체험 영상에도 직접 출연하기도 했다.



판다리아의 안개 5.1 패치를 통해 공개될 은초딩 NPC의 등장에 대해 은지원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열혈 팬으로서 나를 모델로 한 NPC가 게임 내 등장한다는 것이 너무 감격스럽다. 앞으로 많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한국 플레이어들이 판다리아에서 은초딩 NPC도 만나며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은지원은 세얼간이, 놀러와, 위기탈출넘버원으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히 활동 중이며, 오는 12월 21일 2년 만에 솔로앨범을 들고 돌아온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 트위터 @neocross96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유명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