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

한화손해보험,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

기사승인 2013-01-21 13:34:01
[쿠키 경제]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박석희)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2년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화손보는 2012년 고졸 채용비율을 전년대비 200% 이상 확대하고, 고교인턴제도를 이용해 2014년 졸업예정자를 2012년에 미리 선발하는 과감한 채용방식을 도입하는 등 고졸사원 채용에 앞장서 왔다.

특히 기존 대졸신입사원 채용에 준하는 공채방식을 도입해 학력, 성별, 지역에 관계없이 능력 중심의 인재채용을 실시했으며, 다문화가정 및 기초생활수급자 자녀를 우대하는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배려하는 인사정책을 취해왔다.

콜센터 상담원이 많은 보험사 특성을 살려 이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시각장애인 안마사 출신의 ‘헬스키퍼’도 고용했다. 올해에는 헬스키퍼 인력을 전국적으로 최대 10명까지 채용해 콜센터에 배치할 예정이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비율을 90% 이상 유지할 정도로 고용안정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올해부터 고졸 입사자를 대상으로 사내대학을 운영하여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고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등 새로운 인사문화 창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으로 한화손보는 앞으로 3년 간 정기근로감독 면제와 장애인 의무 고용률 초과고용 시 고용장려금 지원 등 각종 우대혜택을 받게 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