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 참여

스타벅스,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 참여

기사승인 2013-03-19 11:05:01
"
[쿠키 생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구촌 기후 변화 방지를 위한 전등 끄기 운동인 "Earth Hour" 캠페인에 올해에 4번째로 동참한다.

세계자연보호기금(World Wildlife Fund-www.earthhourkorea.org)이 주관하는 지구촌 전등 끄기 행사는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된 캠페인이다. 매년 3월 4째주 토요일에 뉴질랜드에서 시작해 순차적으로 전 세계가 정해진 시각에 소등하게 되며, 일반 시민 기업 지역사회 단체 등이 한 시간 동안 가정 및 건물을 자발적으로 소등하며 참여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23일 오후 8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1시간 동안 영업을 위한 최소 조명만을 남겨 둔 채, 전국 51개 도시 500여개 매장의 간판 및 창가 조명 등을 소등할 예정이다. 또한, 사내 인트라넷의 공지를 통해 4800여명의 스타벅스 임직원들에게도 집안에서의 자발적인 참여도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스타벅스는 이 시간 동안 텀블러를 지참하고 오는 고객들에게는 1회용 컵 사용을 자제하고 환경 보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는 감사의 의미로 톨사이즈 ‘오늘의 커피’ 한 잔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