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안경렌즈, 청색광 코팅기술 ‘NCC BLUE’ 출시

니콘안경렌즈, 청색광 코팅기술 ‘NCC BLUE’ 출시

기사승인 2013-03-20 16:40:01

[쿠키 생활] 광학전문기업 니콘안경렌즈는 19일 스마트 폰이나 노트북 등 디지털 기기에서 발생되는 청색광 차단 코팅기술 ‘NCC BLUE’를 출시했다.

니콘의 ‘NCC BLUE’는 기존 NCC코팅 기능에 청색광 차단 기능이 추가된 프리미엄 코팅기술이다. 이 기술은 눈에 유해한 청색광을 차단시켜 선명한 시야 확보와 눈의 피로도를 덜어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청색광은 가시광선 스펙트럼의 일부로서 남보라 색으로 인지되는 파장을 말하며, 빛이 잘 흩어져 대비감도를 저하시키고 눈의 피로를 가중시키는 원인이 된다. 청색광은 특히 현대인들이 많은 시간 들여다보는 스마트 폰, 노트북 등 디지털 기기의 LED화면에서 주로 방출되기 때문에 눈에 직접 닿아 눈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는 것으로 지목돼 왔다.

니콘안경렌즈 측은 “청색광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NCC BLUE를 개발했으며, 이 기술로 안경렌즈에 색을 넣지 않고도 약 31%의 청색광을 흡수하거나 차단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다른 파장대의 빛까지 함께 차단하여 오히려 대비감도를 감소시켰던 기존 착색렌즈와는 달리, ‘NCC BLUE’는 청색광만 일부 흡수시켜 보다 뚜렷하고 선명한 시야확보가 가능하다.

이번에 국내에서 첫 출시된 ‘NCC BLUE’는 지난 2011년 니콘 안경렌즈가 세계최초로 개발한 청색광 차단 코팅기술을 적용한 것이다.

이승준 에실로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최근 현대인들은 스마트 폰이나 노트북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이 많아지면서 청색광에 쉽게 노출되어 있다”며 “눈 건강을 위해서는 니콘NCC BLUE와 같은 청색광 차단 코팅 기술이 적용된 안경렌즈를 착용하여 눈을 보호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