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민주 "국정원, 정치 한눈 팔다 국가 안보 구멍""

"민주 "국정원, 정치 한눈 팔다 국가 안보 구멍""

기사승인 2013-03-22 10:14:01
[쿠키 정치] 민주통합당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국가정보원이 정치에 한눈 팔다 국가 안보에 심각한 구멍을 냈다고 비판했다. 또 기존의 ‘국정원 불법선거운동 진상조사특위’를 ‘헌정파괴 및 국기문란 진상조사특위’로 확대개편해 즉각 가동한다고 밝혔다.

문 위원장은 22일 오전 확대간부회의에서 전날 참여연대 민변 등 6개 시민사회 단체들이 원세훈 국정원장을 국정원법과 공직선거법 등을 위반한 혐의로 고발한 사건에 대해 “국정원의 정치 개입과 대선 시기 댓글 공작은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국기를 문란케 한 중대범죄”라며 “국가안보의 첨병이 돼야할 국정원이 정권 안보의 앞잡이 노릇을 한 것은 도저히 용납할 수없는 일”이라고 지적하고 이같이 말했다. 문 위원장은 “지금은 북한 도발 위협 끊이지 않고 핵폭격기가 한반도를 나는 위기 상황”이라며 “정치에 한눈 팔다 국가안보에 심각한 구멍낸 국정원의 시대착오적 만행을 결코 묵과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이 사안을 국정조사를 비롯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진실을 밝혀내겠다고 천명했다.

김지방 기자 fattykim@kmib.co.kr
김지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