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 ‘봄봄봄’, 싸이ㆍ조용필 제치고 실시간 차트 1위 기염

로이킴 ‘봄봄봄’, 싸이ㆍ조용필 제치고 실시간 차트 1위 기염

기사승인 2013-04-22 15:14:01


[쿠키 연예] 22일 정오 공개된 로이킴의 신곡 ‘봄봄봄’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며 싸이의 ‘젠틀맨’(GENTLEMAN)과 조용필의 ‘바운스’(Bounce)를 밀어냈다.

22일 오후 3시 현재 로이킴의 신곡 ‘봄봄봄’은 음원 공개 2시간 만에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 싸이 ‘젠틀맨’을 2위로 밀어내며 1위를 기록 중이다. 네이버뮤직과 벅스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에서 1위에 오르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 ‘슈퍼스타K 4’ 결승전 무대에서 선보인 자작곡 ‘스쳐간다’에 이은 6개월 만의 신곡 ‘봄봄봄’은 로이킴이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았으며 ‘나는 가수다’ 음악감독을 맡았던 뮤지션 정지찬이 편곡을 담당했다.

‘봄봄봄’은 봄철에 어울리는 달콤하면서도 편안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포크팝(Folk Pop)으로 어쿠스틱기타와 부드러운 드럼 비트가 로이킴의 잔잔한 목소리와 조화를 이루며 아날로그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곡이다.

공개 후 조용필과 싸이를 눌렀다는 것은 의미가 크다. 그러나 이 같은 현상을 장기로 끌고 갈수 있을지, 단기로 끝날지는 아직 좀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오대성 인턴기자 worldswithin@kukimedia.co.kr

[인기 기사]

▶ 닉쿤 “음주운전은 바보짓…다시는 그런 일 없을 것”

▶윤제균 ‘국제시장’ 황정민런窩굽?캐스팅…‘부부 호흡’

▶ 케이윌, 방송사고 입장 “괜찮냐는 질문 사양…”

▶장윤정, 도경완 아나와 결혼…“신뢰와 사랑 보여준 사람”

▶ ‘결혼’ 한재석 “박솔미, 꼭 결혼해야 할 여자라 생각”

오대성 기자
worldswithin@kukimedia.co.kr
오대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