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연예] 가수 싸이의 ‘젠틀맨’(GENTLEMAN)이 공개 26일 만에 유튜브에서 조회수 3억 건을 돌파했다.
9일 오후 2시 현재 유튜브 싸이 공식채널에서 ‘젠틀맨’은 3억 123만 8251뷰를 기록 중이다. 이 같은 기록은 지난달 13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이래 26일 만의 일로 종전 ‘강남스타일’로 76일 만에 3억 뷰를 넘긴 기록을 50일이나 단축한 것이다.
이에 앞서 ‘젠틀맨’은 공개 4일 만에 1억 뷰를 넘어섰고, 9일 만에 2억 뷰를 기록하며 최단기 기록을 경신해왔다.
한편, 싸이 ‘젠틀맨’은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차트에서 5월 8일 현재 다프트 펑크(Daft Punk)의 ‘겟 럭키’(Get Lucky), 핑크(P!nk)의 ‘저스트 기브 미 어 리즌’(Just Give Me a Reason)에 이어 3위를 기록 중이며, 빌보드 핫 100 주간차트에서는 26위에 랭크된 상태다.
싸이가 미국 NBC ‘투데이 쇼’와 ABC ‘라이브 위드 켈리’ 등에 출연하며 현지 프로모션을 집중적으로 펼치고 있는 점을 미뤄볼 때 유튜브 조회수는 물론이고 빌보드 순위도 다시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오대성 인턴기자 worldswithin@kukimedia.co.kr
[인기 기사]
▶ 서우-인교진, 열애 1년 만에 ‘결별’
▶ 김상경 “‘살인의 추억’ 답답함 ‘몽타주’ 통해 해결”
▶ 엄정화 “‘런닝맨’ 출연…엄태웅 ‘1박2일’ 이기고파”
▶ 에이핑크 홍유경, 탈퇴 둘러싼 논란…자진 탈퇴 vs. 일방적 방출
▶ 최화정 “데뷔 후 30년 간 비밀연애 노하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