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서울시 “올 여름, 반딧불이 보시려면 한강으로 오세요”

서울시 “올 여름, 반딧불이 보시려면 한강으로 오세요”

기사승인 2013-07-05 10:31:01
"
[쿠키 사회] 서울시는 오는 20부터 8월 20일까지 한강 일대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이 자연을 배우고 체험하는 생태프로그램 60종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강서습지생태공원에서는 멸종위기종 2급인 맹꽁이 등을 관찰할 수 있다. 또 야생생물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난지생태습지원에서는 양서류에 관한 정보들을 알려준다. 참가자들이 파피루스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종이를 만들어보는 시간도 진행된다.

여의도샛강생태공원에서는 매주 화요일 반딧불이를 관찰 할 수 있으며, 7월 27일과 8월 10일에는 반딧불이를 밤하늘에 직접 방사하게 된다. 전통 매듭, 손수건 풀물 들이기, 짚풀 공예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한강에서 생태계 복원이 가장 잘 돼있는 고덕수변생태공원에서는 뱀, 노린재, 물속 곤충, 사마귀, 매미, 잠자리 등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잠원한강공원에서는 누에에게 직접 먹이를 주고 물레를 돌려 명주실을 뽑아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참가 신청은 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에서 하면 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최정욱 기자 jwchoi@kmib.co.kr



최정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혜성, 빅리그 첫 선발 경기 수훈…“홈런은 오타니가 쳤는데 날 축하해줘”

김혜성(LA 다저스)이 미국 메이저리그(MLB) 데뷔 후 처음 선발로 출전한 경기에서 첫 안타, 첫 타점, 첫 득점을 기록하며 수훈 선수로 뽑혔다.김혜성은 6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MLB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경기에서 9번 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1타점 1득점 1도루로 활약했다.팀의 승리에 기여한 김혜성은 경기 후 방송사 수훈 선수 인터뷰에 나섰다. 그는 “다저스는 강한 팀”이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