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사회] 장애인일자리 동향지 ‘드림잡 리포트(DreamJob Report)’ 2013년 제1호가 발간됐다.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변용찬 www.koddi.or.kr)은 국내·외 장애인일자리에 대한 동향을 모니터링하고, 주요 이슈를 수집·분석한 동향지 ‘드림잡 리포트’ 2013년 제1호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드림잡 리포트’는 핫이슈, 코디칼럼, Decent Job(괜찮은 일자리), 코디포커스, 핫뉴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호 핫이슈에서는 ‘취업 취약장애인의 일자리 활성화 방안 「정신장애인의 취업」’에 대해 심층분석한 칼럼과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제도의 성과와 과제’, ‘중증장애인 일자리와 사회적 협동조합’ 등의 칼럼이 게재됐다. 코디칼럼에서는 ‘중증장애인 일자리와 사회적 협동조합’, ‘취업 취약장애인의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공공분야의 역할’ 등을 수록했다.
Decent Job에서는 정보통신기술 분야와 장애인 행정도우미사업, 독일의 여성시각장애인 유방촉진 전문가에 대해 게재됐다.
이외에도 코디 포커스 부분에서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수의계약 대행 업무 등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대한 소개와 2012년 장애인일자리 관련 연구 동향과 2013년 주요 장애인일자리관련 지원정책 및 제도, 장애인일자리 관련 소식이 게재됐다.
‘드림잡 리포트’는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장애인일자리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 지난해 7월 처음으로 장애인일자리에 대한 이슈 및 동향에 대한 분석을 담은 온라인 계간지 ‘드림잡 리포트’를 발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