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대한정제봉독 영농조합과 상생협력 협약체결

동성제약, 대한정제봉독 영농조합과 상생협력 협약체결

기사승인 2013-09-30 17:06:01

2013 생명산업대전에서 봉독의 안정적인 공급지원과 사업화를 위한 상호 협력 합의

[쿠키 건강] 동성제약이 2013 생명산업대전에서 대한정제봉독 영농조합과 상생협력 협약체결을 맺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주최로 개최된 2013 생명산업대전은 9월 26일~28일까지 3일간 aT 센터에서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첨단 과학기술의 융복합을 활용한 고부가 생명산업을 전시,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협약식은 생명산업대전의 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과 농가 대표, 투자사 대표,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영농조합 소속 농가는 안정적인 봉독 생산 및 공급을 약속하고 동성제약은 공급받은 봉독을 원료로한 신제품 개발 및 유통 활성화를 약속했다. 원료의 품질 향상 및 안정 생산을 위한 정보교류와 협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봉농가의 소득 증대 및 동성제약의 봉독 원료 연구 및 안정적인 제품생산을 통한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동성제약은 봉독을 원료로한 화장품과 의약품의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농촌진흥청과의 공동연구 개발을 통해 총 3건의 특허등록을 마쳤다. 개발이 완료된 제품으로는 에이씨케어, 아토24 등 여드름과 아토피의 관리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이 시판되고 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꿀벌의 벌침액인 봉독은 1년 중 7월~9월까지 3개월간 체취하기 때문에 원료 확보가 쉽지 않은 원료”라면서 “대한정제봉독 영농조합과의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원료 공급을 받게 되 안정적인 제품생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