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함소아제약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제1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 15회째 진행되고 있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업체에 대하여 정부 포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관련 상이다.
심사는 기업 및 기관의 단기간 매출 성과보다는 장기적이고 일관성 있는 브랜드 관리를 도모하고자 최근 3년간의 브랜드 경영활동을 중심으로 브랜드 빌딩, 브랜드 매니지먼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등의 심사항목에 따라 브랜드 관리 현황을 평가하여 결정되었다.
함소아제약은 어린이용 홍삼브랜드의 후발 브랜드이지만 선발 브랜드와의 차별화 전략이 체계적으로 수립되어 있고, 브랜드 성과가 높은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한방 전문 제약사로서 어린이 홍삼 시장에서 적절한 포지셔닝을 통해 경쟁우위를 창출하고 지속적으로 브랜드 자산을 축적해온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시상식은 지난 6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됐다. 산업통상자원부상을 수상한 함소아제약의 최혁용 대표이사는 “올해 14주년을 맞은 국내 최초 소아 한방 브랜드 함소아에 큰 상을 주셔서 감회가 깊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브랜드 자산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