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제약 스마트 정장제 ‘람노스’ 심포지엄 개최

한화제약 스마트 정장제 ‘람노스’ 심포지엄 개최

기사승인 2013-11-20 11:10:00
알레르기 질환과 프로바이오틱스의 올바른 선택 소개

[쿠키 건강] 한화제약은 신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 개념을 처음 도입한 정장제 ‘람노스’를 가지고 11월 20일 소아과, 내과 개원의를 대상으로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언론을 통해 유산균의 효능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프로바이오틱스는 균주와 제조과정에 따라 효과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올바른 정장제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한화제약은 김규언 강남세브란스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를 좌장으로 김태락 경희대학교 피부생명공학센터 교수의 ‘유산균의 올바른 이해’, 염혜영 서울의료원 아토피 천식센터장 교수의 ‘아토피 피부염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임상적 유용성’에 대한 주제발표를 통해 정장제의 선택 기준 및 면역기능 개선 효과에 대한 토론과 새로운 임상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람노스는 프랑스 유산균 제조 전문회사 프로바이오노브(Probionov)가 개발한 ‘락토바실루스 람노수스’ 생균제제이다. 람노스는 생균상태로 장에 도달한 후 장관벽에 부착하여 장내세균총과 단백질분해세균총이 평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유익균을 활성화 하고, 유해균은 억제하며 Immunoglobulin 생성을 촉진하여 면역기능을 강화해 각종 알레르기 질환, 아토피 등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김영복 한화제약 마케팅 전무는 “최근 원 개발사를 통해 면역력 증강, 아토피 예방, 조산아 사망률 감소 등과 같은 임상시험 연구논문이 지속 발표되고 있어 사용영역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의 올바른 선택과 람노스 역할 등을 지속적으로 알려 관련 질환 환자분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