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내년 9집 앨범 나올까? “내년 초부터 녹음 들어갈 것”

서태지, 내년 9집 앨범 나올까? “내년 초부터 녹음 들어갈 것”

기사승인 2013-12-26 08:59:00

[쿠키 연예] 가수 서태지(41)가 내년 9집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서태지는 지난 24일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한국에 정착한 후부터는 음악 작업이 잘돼 이제 거의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라며 “2014년 안으로는 모두 완성된 9집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태지가 앨범을 내기는 2009년 7월 발표한 정규 8집 이후 5년 만이다.

그는 글에서 “드디어 내년 초부터는 본격적인 녹음에 들어갈 수 있을 것 같다”며 “녹음 작업도 수개월씩 걸리는 작업이라 아직도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나로서는 가장 힘든 작업을 마친 셈이라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 자신이 16세 연하인 배우 이은성(26)과 결혼한 것에 대해 악성 댓글이 많은 것을 두고 “한물간 원로 가수에 어린 여자랑 사는 철없는 아저씨 맞다”며 유쾌하게 웃어넘겼다.

그는 “TV를 거의 못 보는데 얼마 전 ‘상속자들’과 ‘응답하라 1994’는 본방 사수했다”며 “‘상속자’는 안방마님 덕분에 재미있게 잘 보았고 ‘응답하라 1994’는 우리의 젊은 시절 이야기라 안 볼 수가 없다”고 전했다. 서태지의 음악은 ‘응답하라 1994’가 인기리에 방송되면서 다시 주목받았다. 이 드라마에는 서태지의 팬이 등장하고 서태지와아이들의 2집 수록곡 ‘너에게’를 성시경의 목소리로 리메이크해 OST 곡으로 발표해 사랑을 받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미나 기자 mina@kmib.co.kr
김미나 기자
mina@kmib.co.kr
김미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