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서소문 신사옥으로 이전 '새출발'

하나생명, 서소문 신사옥으로 이전 '새출발'

기사승인 2014-01-29 10:52:00

[쿠키 경제] 하나생명은 을지로입구의 하나은행별관 건물에서 중구 서소문로 중앙문화센터 건물로 본사를 이전하고 28일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생명은 새로 옮긴 신사옥에 ‘꿈꾸는 놀이터’ 컨셉을 도입, 하나금융그룹이 추구하는 함께 즐기면서 일하는 환경으로 조성했다.

꿈꾸는 놀이터란 EBS 다큐프라임에서 방영한 놀이터 프로젝트 중 하나로 웃음이 사라진 직장에 소통과 해소가 있는 ‘놀이터 문화’를 도입해 즐겁고 행복한 직장으로 만든다는 것이다.

하나생명은 직원들이 원하는 꿈꾸는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EBS를 직접 방문해 제작진과의 면담을 진행하였으며,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장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물 12개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였다. 하나생명은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6개의 놀이물을 사내에 설치했다.

현재 설치된 놀이물은 다트, 킥보드, 체스, 농구대이며 나무그네 등 다른 놀이물도 설치 중이다.

김정태 회장은 “신사옥 이전을 계기로 하나생명이 새롭게 도약해서 하나금융그룹의 비전인 ‘신뢰받고 앞서가는 글로벌 금융그룹’이 되는 데 큰 힘이 될 거라 믿는다”며 하나생명의 새출발과 재도약에 대한 의지를 직원들과 함께 다졌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