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 팀매치·기부레이스 진행
국내 최초 모바일 접수 도입
[쿠키 생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는 “STRONGER TOGETHER”라는 슬로건을 안고 ‘2014년 뉴레이스 서울(2014 NEW RACE SEOUL)’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2014 뉴레이스 서울은 지난 해 2개의 팀으로 나누어 경쟁을 벌이던 구도에서 올해 ‘혈액형’으로 팀을 나눠 새롭게 진행한다. 기부 내용도 보다 확대해 더욱 뜻 깊은 행사로 전개될 예정이다.
혈액형에 따라 A, B, O, AB형으로 나누어 4개의 팀매치로 10km의 레이스가 펼쳐지며, 각 팀에서 헌혈증을 기부 받아 지정 기부처에 전달할 계획이다. 또 대회 당일 뉴발란스 운동화를 신은 참가자의 숫자만큼, 1명당 1만 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기부하게 된다. 레이스가 끝난 후에는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애프터 파티 등이 이어진다.
오는 4월20일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 대회는 3월7일부터 모바일 메신저 선물하기 또는 일부 매장 현장 응모를 통해 접수를 시작한다.
뉴발란스 마케팅팀 김혁 부서장은 “매년 새로운 러닝 트렌드를 제안하며 젊은 층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뉴레이스가 2014년 전혀 새로운 콘셉트의 ‘혈액형 팀매치’로 다시 찾아온다”며 “특히 참가자들의 참여도에 따라 더욱 다양하고 많은 기부를 할 수 있는 기부레이스인 만큼, 재미있는 레이스는 물론 뜻 깊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부서장은 또 ”지난해보다 더 빠른 접수마감이 예상되는 가운데 불안정한 서버로 인한 접수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바일 접수제도를 국내 최초로 도입, 시도한다”고 설명했다.
뉴발란스 러닝축제 2014 뉴레이스 서울은 만 18세 이상의 달리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2만 명을 모집하며, 7일 오전 11시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 모바일 메신저 선물하기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더불어 뉴발란스가 새롭게 론칭한 신개념 러닝화 ‘프레시폼(FRESH FOAM)’ 980 출시를 기념해 일부 주요 매장(강남, 압구정, 명동, 대학로, 의정부, 부평중앙, 신세계 본점, 롯데 잠실, 현대신촌, 현대본점 총 10개)에서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기간 내 프레시폼 980을 비롯한 퍼포먼스 제품을 20만 원이상 구매할 경우 총 980명에게 추가로 참가권을 증정한다.
참가비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3만 원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 뉴레이스 서울 홈페이지, 뉴발란스 러닝 페이스북, 뉴발란스 퍼포먼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