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신의선물’, 웹툰 ‘다시, 봄’이 원작?…SBS “원작도 없고 표절도 아냐”

드라마 ‘신의선물’, 웹툰 ‘다시, 봄’이 원작?…SBS “원작도 없고 표절도 아냐”

기사승인 2014-03-05 09:24:01

[쿠키 연예] SBS 월화드라마 ‘신의선물-14일’이 인기 웹툰 ‘다시 봄’과 비슷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신의선물’은 살해된 딸을 살리기 위해 엄마 김수현(이보영 분)이 2주 전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내용을 담았다.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2012년 연재된 ‘다시, 봄’ 역시 딸의 죽음에 자살한 어머니가 과거로 돌아간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시청자들은 4일 방영된 ‘신의선물’을 본 뒤 딸을 잃은 엄마가 과거로 타임워프를 하는 내용이 너무나 유사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면 딸을 살리기 위해 과거로 떠나는 ‘신의 선물’과 자신의 과거를 돌아보는 ‘다시, 봄’의 내용은 다르다는 의견도 있다.

논란이 커지자 ‘신의선물’을 방영 중인 SBS 측은 “과거로 돌아간다는 점에서는 두 작품이 비슷하지만 앞으로 전개될 내용은 전혀 다른 이야기”라며 두 작품의 연관성을 일축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정말 궁금하다” “이보영 연기 장난 아니던데” “비슷한 소재로 다른 전개도 이어질 수 있으니까 기대하고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오정훈 기자 oik4169@kmib.co.kr
오정훈 기자
oik4169@kmib.co.kr
오정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