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스포츠] 스페인 프로축구 레알 마드리드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1골 1도움 맹활약에 힘입어 레반테에 3대0 대승을 거뒀다.
레알 마드리드는 10일 오전(한국시간)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서 열린 레반테와의 2013~2014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7라운드 홈경기에서 3대0으로 승리했다.
21번째 승리를 거둔 레알 마드리드는 승점 67점을 기록하며 리그 선두 자리를 지켰다.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이른 시간에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11분 코너킥 상황에서 앙헬 디 마리아의 크로스를 받은 호날두가 헤딩슛으로 밀어 넣으며 선제골을 터뜨렸다.
이렇다할 득점 기회를 잡지 못하던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시작 4분 만에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왼쪽 측면을 돌파한 호날두의 패스를 마르셀로가 오른발로 감아 찬 슛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수세에 몰린 레반테는 후반 19분 수비수 나바로가 호날두에게 깊은 백태클을 시도하다 퇴장을 당하면서 수적인 열세에 몰리게 됐다.
후반 36분에는 레반테의 수비수 니코스의 자책골까지 나오며 3대0의 스코어를 만들었다. 니코스는 마르셀루의 크로스를 걷어내려다 자신의 골문으로 넣는 실수를 저질렀다.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45분 호날두의 헤딩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오며 더 이상 추가골을 기록하지 못하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1골 1도움을 기록한 호날두는 리그 24골을 기록하며 리그 득점 선두자리를 유지했다. 사진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페이스북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동필 기자 mymedia0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