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지난해 매출 5709억원… 주당 1000원 현금 배당

동아쏘시오홀딩스, 지난해 매출 5709억원… 주당 1000원 현금 배당

기사승인 2014-03-21 11:35:00
제66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쿠키 건강] 제66기 동아쏘시오홀딩스 정기주주총회가 21일 주주 및 회사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신동 본사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66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 등 5건의 안건이 상정되어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또한 주당 1000원의 현금 배당이 의결됐다.

주주총회 의장인 이동훈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동아쏘시오그룹은 포화단계에 이른 국내시장을 뛰어넘어 진정한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도약하겠다”며 이를 위해 “▲인재육성, 리서치 네트워크 구축 등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혁신신약 및 바이오의약품 개발 등을 통한 글로벌 R&D 포트폴리오 구축 ▲사업회사의 독립성 및 전문성 강화와 변화 선도를 통한 그룹의 지속 성장 등 세 가지 핵심 전략 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66기 영업보고를 통해 “국내시장을 뛰어 넘어 진정한 글로벌 제약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지난해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을 실시하였고 모든 계열사들이 힘을 합친 결과 각 분야에서 균형 있는 성장을 이루어 낼 수 있었다”며 “2013년도 연결 매출액은 5709억원으로 전년 대비 17.7% 성장했으며, 연결 영업이익은 4.4% 증가한 33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한 “각 사업부문의 전문화를 통한 사업역량 강화 및 자원의 효율적인 배분으로 성장 발판을 마련하였고, 금년에도 끊임없는 경영혁신과 책임경영체제 확립을 통해 동아쏘시오그룹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룩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013년 3월 지주회사 전환을 위한 회사 분할로 동아쏘시오홀딩스 연결대상 종속기업에 물적 분할된 동아제약(주)가 추가됐으며, 인적 분할 된 동아ST(주)는 연결대상에서 제외됐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