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유유제약은 관계사인 유유건강생활을 통해 ‘유유네이처(YuYu nature)’ 브랜드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유유네이처 브랜드 중 천연원료 비타민 함유 제품 NS, 장 건강에 좋은 9종 혼합유산균 함유 제품 GC, 기억력 개선에 좋은 피브로인 추출물 함유 제품 BF,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은행잎 추출물 EPG246 함유 제품 CM, 갱년기 여성 건 강에 도움이 되는 회화나무열매 추출물 제품인 WE, 지구력 증진에 도움 되는 동결건조 자 라 분말 함유 제품 MP,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표고버섯균사체 추출물 함유 제품 LT 등 총 7종이다.
제품의 효능을 발휘하는 핵심 원료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들을 선정해 개발했으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2개 이 상의 원료를 복합해 만든 프리미엄 제품들이다.
또한 제품케이스는 소비자를 위해 제품설명 이외에 핵심정보를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간결하게 표현하였으며, 포장단위도 15일치, 30일치, 45일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는 아무리 좋은 제품일지라도 우리 몸이 적응하는 기간이 필요하기에 섭취 후 신체 변화와 건강상태 등에 따라 섭취량을 늘려감으로써 제품을 올바르게 섭취하기 위 함 이다.
유유건강생활의 건강기능식품시장 진출은 모기업인 제약회사의 이미지를 살려 비타민, 유산균 등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상위품목에 중점을 두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함 은 물론 방문판매에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한다는 마케팅 전략 을 세워 놓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아직도 방문판매 매출이 가장 높은 우리나라의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을 볼 때 판매망확보가 사업의 성공의 관건”이라는 인식하에 “현재 중부, 남부, 북부센터 등 3개의 센터에 14지점을 신규 개설했으며, 향후 서부, 동부센터 및 지방 거점도시(부산, 대구, 대전, 제주 등)를 공략해 현재와 같은 센터 안에 지점을 둔 체제로 사세를 확장하며, 4월에는 유유제약에서 독자 개발한 RG3를 강화한 인삼가공품 천연원료 진삼(眞蔘)을 상품화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