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어린이 구강관리교실’ 실시

동아제약, 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어린이 구강관리교실’ 실시

기사승인 2014-04-02 09:49:00

[쿠키 건강] 동아제약은 아이들에게 치아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구강관리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어린이 구강관리교실’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어린이 구강관리교실은 매직복화술공연, 구강검진, 구강관리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4월 1일부터 한 달간 강남구에 있는 어린이집 31개소, 어린이 약 1000명을 시작으로 향후 타 지역으로도 확대 진행 할 예정이다.

매직복화술공연은 ‘썩은 치아’와 ‘깨끗한 치아’ 캐릭터 인형을 활용해 재미있고 쉽게 양치 생활습관 및 치아와 관련된 이야기를 전달한다. 구강검진은 치위생사가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충치 및 잇몸병 유무, 구상위생 상태를 확인한다. 구강 관리 교육은 치아의 중요성과 역할, 충치의 원인과 예방법 등을 알려 준 뒤 대형 치아모형, 칫솔과 가그린 시연대를 통해 올바른 양치 및 구강청결제 사용법을 알려준다. 또한 어린이용 조르단 칫솔 및 가그린을 교육받은 모든 어린이에게 제공해 직접 체험 할 수 있도록 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려서부터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했다”며 “눈높이에 맞춘 공연 및 교육, 체험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구강관리 방법을 아이들이 배울 수 있게 어린이 구강관리교실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가그린은 1982년 첫 출시된 국내 대표 구강청결제로서 칫솔이 닿지 않는 치아 사이 및 치아와 잇몸의 경계까지 충치원인균을 살균하고, 치아표면을 불소코팅하여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조르단은 175년 역사를 가진 구강위생용품 북유럽 No.1 브랜드로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사용 할 수 있는 칫솔, 치실, 치간칫솔 등 주요 구강위생용품을 갖추었으며 매력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기능성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한편, 동아제약은 어린이 구강관리교실과는 별도로 성인들에게 건강하고 아름다운 구강관리를 위한 Tip을 알리고자 ‘123캠페인’을 진행 할 예정이다.
1은 치실, 2는 칫솔, 3은 구강청결제를 뜻하며 구강 관련 퀴즈 및 게임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한 사람들에게는 조르단 치실, 조르단 칫솔, 가그린 으로 구성된 구강용품 샘플키트를 나누어 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