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연예] ’국민남매’ 악동뮤지션의 돌풍은 언제까지 계속될까. 지난 주 음원 사이트를 들썩였던 악동뮤지션이 실시간 차트, 일간차트에 이어 주간차트 1위도 석권했다.
1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악동뮤지션의 타이틀곡 ‘200%’는 14일 기준 국내 음원 사이트 7곳 (멜론, 엠넷,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올레, 소리바다, 지니)에서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200%’는 7일부터 13일을 기준 멜론의 ‘스트리밍 톱100’ ‘다운로드 톱100’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이 외에도 악동뮤지션이 ‘아티스트 톱20’의 1위로, 앨범은 ‘앨범 톱 20’ 정상에 오르는 등 음원차트의 각 부분 정상을 휩쓸고 있다.
‘200%’는 경쾌하고 리드미컬한 멜로디의 사랑 노래로 밤새 고백을 준비했지만 막상 그 사람 앞에선 떨려 아무 말도 못하는 귀여운 마음을 담았다. 포크팝 멜로디와 센스있는 가사로 악동뮤지션의 감성과 위트가 잘 표현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록곡 중 ‘기브 러브(Give love)’가 이번 데뷔 앨범의 세 번째 타이틀곡으로 결정됐다. 양현석 프로듀서는 YG공식 블로그를 통해 ‘데뷔앨범 발매 이후 일주일 동안 팬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곡을 세 번째 타이틀 곡으로 정하겠다’고 한 바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미나 기자 mina@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