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성년의 날 선물은 영원한 사랑을 위한 키스, 열정적인 사랑을 의미하는 장미, 그리고 향기가 머무르는 사람이 되라는 의미의 향수가 대표적이다. 요즘 20대 새내기들은 전통적인 성년의 날 선물에서 좀더 센스 있고 실속 있는 화장품 선물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꽃다운 20살의 아름다움을 더해줄 장미 화장품을 추천한다. 특히 5월은 장미의 계절이기 때문에 보기 좋은 장미는 피부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장미는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탄력 있게 해주며, 트러블은 진정시키는데 효과가 탁월하다.
화장품 업계는 다양한 장미성분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크림부터 미스트, 마스크, 바디, 향수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선보이는 신선한 장미 화장품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장미성분이 함유된 화장품 선물아이템 어떤 것이 좋을까
장미가 피부에 좋은 성분인 것은 꽤 오래 전부터 인증된 사실이다. 네로 황제는 두통과 소화불량을 장미 오일로 치료했고, 클레오파트라는 욕조에 장미 꽃잎을 가득 채워 목욕을 했다. 중세 시대의 약제사들은 소화불량과 생리통, 혈액순환 장애에도 장미 차를 처방하기도 했다.
자연으로부터 온 천연재료인 장미는 피부에 친숙하고, 자극이 적기 때문에 남녀노소 할 것이 사랑 받는 성분이다. 장미는 꽃잎 추출물, 로즈힙 오일, 로즈 에센셜 오일 등으로 추출되어 스킨케어, 샴푸, 향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사용되고 있다.
멜비타 ‘모이스쳐라이징 로즈 넥타 크림’은 7가지 유기농 장미 추출물을 그대로 담아 하루 종일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제품으로 7가지 장미 추출물은 3단계 보습 (수분 공급->수분 저장->수분전달) 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게 된다.
로즈 플로럴 워터 성분이 수분을 공급하고, 이란의 계곡에서 자라는 다마스크 로즈, 로즈힙 오일, 로즈 씨드 밀크, 로즈 에센셜 오일, 냉침법으로 추출한 장미 성분이 보습을 강화해 주며, 로사 카니나 추출물이 아쿠아 포린의 합성을 촉진해 한층 수분 가득한 세포로 만들어 피부를 생기 있게 만들어 준다.
조말론 ‘레드 로즈’ 는 깔끔하고 은은한 로즈 향을 전해주는 바디 로션이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7가지 장미를 조합한 관능적인 향으로, 으깬 바이올렛 잎과 약간의 레몬이 첨가되어 신선한 플로랄 부케향을 발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크림보다 묽은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보습력을 지키도록 도와준다.
불가리 퍼퓸 ‘로즈 에센셜’은 관능적인 매력을 지닌 우아하고 글래머러스한 여성을 위한 향수로 오토만 로즈의 짙은 향과 프레류드 로즈의 탑 노트가 여성의 아람다운 향기를 매혹적이면서 세련되게 표현해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