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기로 소문난 컵라면인 불닭볶음면, 여러분은 드셔보셨나요? 영국인들이 이 라면을 먹고 ‘어쩔 줄 몰라’하는 모습이 인터넷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영국 남자’로 불리는 조쉬 캐럿이 지난 2월 유튜브에 게재한 영상인데요, 현재 조회 수가 220만에 육박합니다. 영상이 확산되면서 새로운 도전자들이 계속 나타나고 있습니다.
영상에서 조쉬는 “여러분들이 불닭볶음면을 많이 보내주셔서 친구들이랑 다 같이 도전해봤어요”라고 말합니다. 조쉬의 친구와 지인들은 처음엔 “맛있다” “먹을 만하다”고 입을 모으지만 이내 “이걸 어떻게 다 먹는걸까” “아주 정말 매워” “아 진짜 너무 아파”라고 외칩니다.
“영국 남자니까”라고 외치며 먹기 시작한 남성역시 참지 못하고 우유를 벌컥벌컥 마십니다. 조쉬의 아버지는 “맛있는데 입술에 불이 난다. 다 먹었는데 아직도 매워지고 있어. 도대체 매워지는 건 언제 멈추는 거냐”라는 소감을 남겼습니다. 남성들보다 여성들이 더 잘 먹는 모습이네요.
한 남성은 유창한 한국어로 “아이고 매워, 아이고 매워 진짜”라더니 ‘괜찮냐’는 질문에 “안 괜찮잖아”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습니다. 조쉬의 영향 때문인지 많은 이들이 한국어를 곧 잘합니다.
영상을 올린 주인공 조쉬는 최근 한국으로 건너와 MBC ‘나 혼자 산다’ 등에 출연 중입니다. 과거 1년간 고려대학교에서 교환학생을 지냈다고 합니다.
한국의 매운맛을 본 영국인들은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김민석 기자 ideaed@kmib.co.kr
<☞'영국남자 조쉬 친구들 불닭볶음면 시식'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