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 추석 선물은 아웃도어 용품”

“실속 추석 선물은 아웃도어 용품”

기사승인 2014-08-28 13:18:55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다가왔다. 매년 찾아오는 명절이지만 가족, 지인들을 위해 어떤 선물을 할지는 매년 고민되기 마련이다. 최근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추석선물로 아웃도어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아웃도어 제품은 안전과 연결되기 때문에 가격뿐만 아니라 기능성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노스케이프는 아웃도어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신을 수 있는 ‘크럭스 프라임 UT’를 올 가을 새롭게 선보였다. ‘크럭스 프라임 UT’는 목이 짧은 경등산화로 4계절 사용 가능하며 외피로 누벅가죽을 사용하여 뛰어난 착용감과 외부 마찰에 쉽게 손상되지 않는 내구성이 특징이다. ‘크럭스 프라임 UT’의 중창은 발 밑에서 발생하는 충격 흡수에 용이한 고탄성 ‘파이론(Phylon)’ 소재를, 밑창은 ‘부틸러버(Butyl Rubber)’ 소재를 사용해 야외활동 시 최적의 활동성과 접지력을 자랑한다. 또한 뛰어난 방투습 기능을 지니고 있어 요즘과 같이 비가 잦은 변덕스러운 날씨에 젖은 낙엽 등을 밟고 지나갈 때도 걱정 없이 신을 수 있어 좋다.

노스케이프에서 출시한 하드쉘 재킷도 선물로 유용하다. ‘더미작스(DERMIZAX) 3L(3Layer)’ 소재와 ‘이벤트(EVENT) 3L(3Layer)’ 소재를 적절히 활용해 최적의 투습, 방수 기능을 지니고 있어 오랜 산행에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더미작스’ 소재는 우수한 투습성, 발수성을 지니고 있으며, 소프트하고 유연한 터치감이 특징이다. ‘이벤트’ 소재는 고어텍스보다 뛰어난 통기성과 수증기가 액체로 변하기 전 상태에서 배출하는 ‘다이렉트 벤딩 테크놀러지’ 기능이 강점이다. 또 어깨부위에는 배낭에 의한 의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프로텍트 웰딩 필름’으로 처리해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더욱 높였다.

노스페이스는 2014년 가을시즌 신상품으로 발 모양에 맞게 선택하는 3가지 ‘다이나믹 하이킹’을 출시했다. 다이나믹 하이킹은 평발, 까치발, 보통발 3가지 발 모양에 맞게 출시됐다. 보통발 타입을 위해 선보이는 ‘다이나믹 하이킹 DYS 21F BOA’는 세미 미드컷 높이의 디자인과 상하 이중 경도의 X-크로스 형태의 미드솔을 적용해 충격 흡수와 쿠셔닝을 강화했다. 평발 타입을 위한 ‘다이나믹 하이킹 DYS 18F’는 안정성을 높여 아웃도어 활동 시 발의 피로도를 낮추도록 설계되었으며, 상하 이중 경도의 분철구조의 아웃솔(TNF-19)을 사용하여 무게를 줄이고 접지력을 향상시켰다. 까치발 타입을 위한 ‘다이나믹 하이킹 DYS 16F’는 바닥을 딛는 면적이 적은 발 모양을 고려해 부위별 충격 흡수 기술인 에어볼 시스템(Air Ball System)을 적용하한 것이 특징이다.

K2는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으로 ‘테오나 고어텍스 재킷’을 선보였다. ‘테오나 고어텍스 재킷’은 방·투습 기능에 경량성이 뛰어난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 가볍고 부드러우며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고어텍스 소재는 거친 환경에서 비상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우수한 성능을 갖췄다. 또 ‘테오나 고어텍스 재킷’은 립스탑 조직의 50 데니어 소재를 적용해 경량성을 더욱 강화했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
nan@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