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의 비결]치어리더 김연정, 그녀가 말하는 치어리더의 세계

[S의 비결]치어리더 김연정, 그녀가 말하는 치어리더의 세계

기사승인 2015-01-13 10:54:55

"




날씬한 몸매와 서글서글한 인상. 활력이 넘치는 안무와 찰랑거리는 긴 머리카락.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의 김연정(24)은 모두가 꿈꾸는 치어리어의 모습을 그대로 갖고 있다.

치어리더 김연정이 전하는 치어리더는 어떤 모습일까?

Q. (To 김연정) 치어리더가 된 계기는?
18살에 시작해 현재 8년차 치어리더 생활을 하고 있고,
부산 시내에서 길거리 캐스팅이 되었는데 처음에는 내성적인 성격이었는데 막상 일을 하면서 활발한 모습과 열정이 있구나라고 생각하게 돼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To 김연정) 응원 연습은 얼마나 하나?
경기가 없는 날은 아이템, 아이디어 회의 등 포함해서 5시간 정도 연습하고 경기가 있는 날은 1~2시간 정도 연습을 합니다.

Q. (To 김연정) 출퇴근은 주로 어떻게 하나?
멤버들 대부분 부산 사람이고 사무실도 부산이라 부산에서 모여서 야구장으로 출퇴근합니다.

Q. (To 김연정) 치어리더가 되기 위한 자질은?
첫 번째로는 마음이 중요해요. 외모가 화려하고 예쁘면 좋지만 '내면’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저희 일이 화려한 모습만 보고 많이 오시는데 연습량이나 대기 시간 등 기다림을 못 이기는 친구가 많아요. 내면에 인내심이나 끈기나 열정이 있어야 오래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많은 조언을 해주고 치어리더라고 해서 모두 월등한 춤 실력을 가진 것은 아니라서 춤 실력 때문에 고충을 갖는 친구들에게는 기본기 중심으로 조언해주고 저도 많이 부족하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을 많이 전수해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Q. (To 김연정) 고된 일정에 몸 관리 방법은?
원래는 밥 잘 먹고 잘 자면 체력관리가 잘 됐는데 요즘 들어 몸이 자주 아프고 체력관리가 잘 안돼서 홍삼과 비타민을 챙겨 먹고 있어요.

Q. 경기 후 늦은 시간까지 힘들지 않나?
피곤해도 내일을 위해서 열심히 응원해야 되니까 힘내야죠. 저를 응원해 주시는 팬들이 있다고 생각하니 항상 힘이 나고요.

Q. (To 김연정) 시합이 없는 날은 주로 무엇을 하나?
집에서 쉬는 게 첫 번째이고 솔직히 말하면 병원 가느라 바빠요.여기저기 아픈 곳이 많아서 쉬거나 병원을 다니고 아니면 영화를 좋아해서 혼자 영화를 보거나 쇼핑도 하면서 평범한 여가생활을 즐깁니다.

Q. (To 김연정)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스포츠가 있기 때문에 치어리더 김연정이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좋은 모습으로 경기장에서 만나요~!!!


쿠키뉴스 취재영상팀"
이승환 기자 기자
97artone@kmib.co.kr
이승환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