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장윤형 기자] 설 명절을 앞두고 가족, 친지와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명절 선물 준비가 한창이다. 최근에는 고기나 과일 대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명절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전문 바이오기업 내츄럴엔도텍이 설 연휴를 앞두고 명절 선물의 격을 한층 높일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들을 추천한다.
◇고귀한 여성 건강 전문 제품, ‘백수오궁’= 2012년 출시 후 300만 세트 이상 판매되며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는 여성 건강 전문 제품 ‘백수오궁’은 고귀한 여성들을 위한 최고의 선물이다. 중년 이후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신체 전반에 걸쳐 나타나는 갱년기 증상들을 세심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백수오궁’은 여성 삶의 질과 갱년기 증상 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에스트로G(백수오 등 복합추출물)가 주원료로 함유돼 있다. 또 골다공증 발생을 감소시켜주는 ‘비타민D’와 혈행 개선 및 콜레스테롤 개선을 위한 ‘감마리놀렌산’도 함께 함유해 뼈 건강, 심혈관 건강 등 전반적인 폐경 증후군 관리에 도움을 준다.
에스트로G는 지난 1월 22일 캐나다 공영방송 CBC의 ‘STEVEN AND CHRIS’ 프로그램에서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소재 중 하나로 소개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건강기능식품 최대 시장인 북미에서 아시아의 소재가 소개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에스트로G는 기능성과 안전성이 북미에서까지 인정받고 있음을 증명했다.
◇급이 다른 면역엔 ‘웰뮨’=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고 싶다면 급이 다른 면역 증강 솔루션 ‘면역엔글루칸’을 추천한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다양한 질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만큼 건강한 삶을 위해 꾸준히 챙겨야 하는 것이 바로 면역이다.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면역엔글루칸’은 바쁜 직장 생활로 건강을 잘 챙기지 못하는 가장이나 학업에 지친 자녀들이 급이 다른 면역을 경험할 수 있게 도와준다.
면역엔글루칸의 주성분인 웰뮨은 빵 효모에서 추출한 효모 베타글루칸으로, 베타글루칸 함량이 약 90%에 달할 정도로 고함량을 자랑한다. 베타글루칸은 현재 미국국립생물정보센터(NCBI)의 논문검색 사이트 펍 메드에서 약 1만2800개의 관련 논문이 검색되며, 구글의 학술검색 시스템 ‘구글 스칼러(Google scholar)’에서는 약 5만2000개의 관련 학술 자료들이 검색되는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효모 베타글루칸의 면역력 증강 효과와 안전성은 유명 과학저널인 네이처(Nature), 이뮤놀로지(Journal of Immunology), 블러드(Blood) 등 총 18종의 세계적 권위의 학술지에 소개됐다.
웰뮨은 미국 FDA와 대한민국 식약처에서 허가를 받았으며 전세계 60개국 이상에서 주스, 유제품, 에너지 드링크 등 160종 이상의 웰뮨 제품이 출시되어 유아부터 노년층까지 전 연령대가 섭취하고 있다. 또한 웰뮨은 코, 목구멍, 기관지 등에 염증이 생겨 감기와 같은 증상을 동반하는 상기도 감염 발생자 수를 현저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인체 시험에서 확인되는 등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