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기자의 건강톡톡] 새내기 외모변신 위한 ‘쁘띠성형’, 신중히 고민하자

[쿡기자의 건강톡톡] 새내기 외모변신 위한 ‘쁘띠성형’, 신중히 고민하자

기사승인 2015-02-06 10:51:55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대학 합격 소식이 들리자마자 등록을 마치고 바로 멋내기에 돌입한 새내기들이 많죠.

장기간의 사후 관리가 필요한 성형 수술보다는 티안나고 간단하게 시술받을 수 있는 쁘띠성형도 그 중 인기가 많습니다. 보톡스를 이용한 갸름한 턱선 만들기, 필러 주사를 이용한 코성형이나 눈밑애교살 만들기, 입술 성형 등이 대표적인데요.

쁘띠성형을 결정했다면 반드시 전문의의 상담을 받은 후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쁘띠성형은 시술이 간단하다보니, 병원이 아닌 피부관리실이나 마사지방 등 비의료인에 의한 무허가 시술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간단하다고 해서 누구나 시술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전문의의 상담을 거쳐 신중한 시술이 요구됩니다. 또 간편하다고 자주 쁘띠성형을 하는 것도 곤란합니다. 자신이 언제 어느 병원에서 어떤 재료로 시술을 받았는지 정확히 기록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여러 병원을 돌아다니며 시술을 받다보면 한 부위에 지나치게 많은 양의 필러가 주입되거나 여러 종류의 재료가 주입돼 부작용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강한피부과 강진수 원장에 따르면 필러시술의 경우 레스틸렌을 주입한 후 효소를 쓰면 100% 분해되므로 다른 제품으로 필러 시술을 받아도 되지만, 칼슘 성분의 반영구필러는 잔여물을 없애려면 직접 절개해서 제거해야 다른 재료 주입이 가능해집니다.

전문의의 시술에 충실히 따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섹시하고 도톰한 입술을 만들고 싶다해서 의사가 권하는 양보다 더 많은 보충제를 입술에 주입해달라 했다가 시술 후 입술이 퉁퉁 붓고 붕어 입처럼 부풀어 오르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꼼꼼한 사후 관리도 필수입니다. 시술이 간단하고 효과가 금방 나타난다 해서 사후 관리에 소홀하면 염증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코에 필러를 주입한 경우 2주간은 금연, 금주, 운동금지가 필수이며, 입술 필러의 경우 다른 부위에 비해 부기가 심하므로 냉찜질을 철저히 해줘야 합니다. 또 일시적으로 입술의 감각이 떨어지므로 너무 뜨겁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당분간 피하고 입술이 부르트고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연고를 수시로 발라줘야 합니다.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