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원하는 졸업, 입학선물 “예뻐지고 싶어요”

아이들이 원하는 졸업, 입학선물 “예뻐지고 싶어요”

기사승인 2015-02-13 10:14:55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졸업과 입학 시즌이 찾아오면서 자녀를 둔 부모들은 선물구입을 위해 고심한다. 최근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선물로는 IT제품들이 꼽힌다. 최신형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이다. 또 하나, 외모에 민감한 요즘 아이들에게는 시력교정수술이나 치아교정, 성형수술 등 예뻐질 수 있는 시술도 인기다.

교정과 전문의 이양구 원장(아이디치과)은 “새롭게 학교생활이나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자녀들을 위한 선물로 치아건강과 외모자신감을 심어주는 치아교정을 선택하는 부모들이 많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단기간에 보이지 않게 교정이 가능한 2D교정의 수요가 많다”고 말했다.

‘2D교정’은 치아안쪽으로 부착해 겉에서 교정장치가 보이지 않는 ‘설측교정’을 문제가 되는 치아에만 ‘부분’적으로 설치하는 방법이다. 설측교정장치는 브라켓이 매우 작아 이물감이나 불편함을 덜 느끼고, 발음이 어눌해지지 않는다.

또 교정한 티가 나지 않기 때문에 외모에 민감한 청소년이나 외부활동이 많은 직장인들도 부담없이 교정을 시작할 수 있다. 전체교정이 아닌 문제 치아에만 부착하기 때문에 교정기간이 6개월 내외로 짧고, 경제적인 가격으로 가지런한 치열을 완성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양구 원장은 “부분교정은 모든 경우에 적용하기 힘들다고 생각하지만 어금니만 정상교합이라면 어떤 케이스도 부분교정으로 가능하다”며, “내원 당일 바로 교정을 시작해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면서도 최상의 효과를 보장할 수 있는 것은 교정을 위한 완벽한 시스템을 갖추고 오랜 연구를 통해 다져진 기술력이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부분설측교정인 2D교정은 환자에게는 이점이 많지만 의료진에게는 기술적으로 결코 쉬운 교정법은 아니다. 실제로 교정에 사용되는 브라켓만 달라져도 환자는 교정 내내 통증이나 발음장애 등으로 고통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아이디치과처럼 숙련된 전문의와 뛰어난 교정 기술력이 있다면 교정하는 과정도 편안할 수 있다. 때문에 자녀에게 치아교정을 선물한다면 상담부터 교정이 완료될 때까지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인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은 필수다.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