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창업진흥원과 청년 창업 지원

롯데마트, 창업진흥원과 청년 창업 지원

기사승인 2015-04-09 10:04:56
[쿠키뉴스=최민지 기자] 롯데마트는 창업진흥원(중소기업청 산하)과 손잡고 청년 기업의 자립을 위해 ‘청년 창업 크리에이티브 드림’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청년 창업 크리에이티브 드림’ 프로젝트는 기타 창업 지원 프로그램과는 달리 청년 창업가의 모집, 선정, 교육, 판로 확대 등 전 단계에 걸쳐 민관이 함께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기존 창업 지원 프로그램들이 창업 직전까지의 과정을 도와주는 반면, 이번 창업 지원 프로젝트는 창업 후 3년 이내의 청년 기업을 대상으로 장기적인 성장을 목적으로 한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가진다.

롯데마트는 유통 전문 기업으로서 청년 기업의 상품에 대한 진열, 판촉 기법이나 유통 노하우 등 유통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며, 창업진흥원은 청년 창업가의 모집과 상품 개발, 개선 등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미 설립된 청년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9일부터 20일까지 창업넷(www.startup.go.kr)을 통해 지원자 접수를 받는다.

신청 자격은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로 창업 후 3년 이내인 청년 기업이며, 컨설팅 효과 극대화를 위해 대형마트에서 판매 가능한 상품을 취급하는 기업이 대상이다.

시제품이 없더라도 아이디어만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며, 1차 서류 평가와 상품성을 판단하는 품평회를 거쳐 최대 20개 가량의 기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freepen07@kukinews.com
freepen07@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