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최민지 기자]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가 오는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한국국제전시가 주최하고 이탈리아해외무역공사, Wines From SPAIN, Wine of South Africa, SOPEXA, 한국와인협회, (사)한국소믈리에협회, (사)한국바텐더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이틀 간의 비즈니스 데이와 하루의 퍼블릭 데이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약 17개국에서 250여사가 참여, 300여 부스를 통해 와인과 맥주, 스피릿, 사케, 전통주 등 5000여 종에 이르는 다양한 주류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의 와인 캠페인 주제는 ‘스파클링’이다. 불경기 여파 속에서도 스파클링 와인의 규모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이에 특별관을 마련, 샴페인 및 스푸만테, 까바 등 다양한 스파클링 와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와인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스파클링 와인 투표 이벤트와 국내 와인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스파클링 와인 품평회, 일반 관람객을 위한 스파클링 와인 매칭 세미나 등의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2015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 기간 중에는 전문 세미나와 미니 클래스, 1:1 상담 매칭,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 등 다채로운 행사와 전국 학생 소믈리에 대회 및 2015 한국외식음료경연대회, 제 2회 대한민국 전통주 주조사 경연대회 국가대표 선발전도 열린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siwse.com)와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eoulwineexpo)에서 확인할 수 있다. freepen0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