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금연을 응원합니다”, 한국존슨앤드존슨 캠페인 실시

“당신의 금연을 응원합니다”, 한국존슨앤드존슨 캠페인 실시

기사승인 2015-05-29 09:32:55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한국존슨앤드존슨이 31일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28일, 29일 양일간 신용산역과 판교역 인근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금연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국존슨앤드존슨은 직장인이 밖으로 많이 나오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금연 응원 메시지를 전하며 금연 의지를 밝힌 흡연자에게 금연 습관에 도움이 되도록 구강청결제를 전달했다.

연초에 금연을 시작한 사람의 경우 6개월로 접어드는 이즈음 재흡연 욕구가 많아진다.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보건소 금연클리닉 과정 완료 이후 1년 내 재흡연율이 39.2%에 이른다. 또 재흡연자의 24.5%가 6개월 클리닉 과정을 완료한 후 1개월 이내 다시 흡연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흡연 동기는 ‘스트레스 해소(53.2%)’가 가장 많았고, ‘금단증상(14.9%)’, ‘본인의 의지 부족(14.9%)’, ‘주위의 유혹(13.6%)’순 이었다.

흡연에 대한 욕구를 다시 잠재우고 금단증상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동기를 부여해줄 금연동반자를 갖는 것이 좋다.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담배를 끊은 친구를 둔 사람의 금연 성공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36%나 더 높았다. 금연보조제 사용도 도움이 된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니코레트 관계자는 “스트레스가 많아 수시로 흡연 충동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 다시 한 번 금연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연초에 세운 금연 계획이 중간에 무너지지 않고 성공적인 금연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응원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직장인은 “직장인들은 스트레스가 많아 흡연에 대한 욕구를 참기 어려운데, 이런 행사들은 금연 의지를 상기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올해는 반드시 금연에 성공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