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특허(특허명칭, 의료용 재료로 사용하기 위한 고농도 콜라겐 제조방법)는 생물학적 안전성을 확보한 것은 물론 순도가 높은 고농도의 바이오콜라겐(RMS BioCollagen)을 제조해 우수한 성능을 갖춘 다양한 형태의 의료용 제품을 제조할 수 있는 원료로 사용하기 위한 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 특허기술을 적용하면 정밀여과, 접선유동여과(Tangential Flow Filtration) 과정 등을 이용한 추출, 정제, 농축 및 혼합 등 다단계의 엄격한 공정을 통해 바이오콜라겐을 얻을 수 있다.
제조된 바이오콜라겐은 바이러스, 미생물, 저분자 물질을 제거하여 안전성이 확보될 뿐 아니라 고순도, 고농도로 농축되고 균질하게 혼합되어 생체 내 존재하는 콜라겐 고유의 성질 및 구조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원셀론텍 서동삼 상무(RMS본부)는 “세원셀론텍이 국내는 물론 미국·유럽·중국 등지에 글로벌 특허권을 선점하고 있는 바이오콜라겐 제조 및 제품화에 관한 원천기술을 업그레이트 해 의료용 콜라겐을 제조할 수 있도록 하고 이로써 의약품 및 의료기기 등 다양한 의료용 제품에 적용하여 성능을 향상시키는 원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적 발전을 이룬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설명했다.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