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장윤형 기자]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머크사의 한국 법인인 한국 MSD는 영아들의 로타바이러스 백신 '로타텍'의 얼굴을 뽑는 ‘2015 로타텍 아기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로타텍 아기모델 선발대회'는 아기의 건강과 행복을 지켜주는 '로타텍?아기천사'를 찾는 콘셉트로 진행이 되며, 생후 8개월 미만의 영아를 자녀로 둔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위해서는 로타텍 아기모델 선발대회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간단한 퀴즈를 풀고 천사같이 사랑스러운 아기의 사진을 업로드하면 완료된다.
접수된 아기 사진 중 내부 심사단의 공정한 평가 및 네티즌 좋아요 추천수 등을 합산해 최종 5명의 '로타텍 아기 천사'를 선발하며, 특별히 소아청소년과에 부착된 천사 날개 그림의 로타텍 포스터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응모할 경우에는 선발 가능성이 높아진다.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최종 선발 결과는 9월 4일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된다. 최종 선발된 5명의 로타텍?아기 천사들은 향후 로타텍?을 대표하는 얼굴로 활약하게 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아기모델 선발대회는 한국 MSD가 영아 부모들에게 로타바이러스에 의한 위장관염 질환 정보 및 로타텍 접종을 통한 예방법을 알리고자 진행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이다. 2012년부터 시작된 아기모델 선발대회는 매년 천명이 넘는 응모자가 지원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아오고 있으며, 모델로 선발된 아기들 중에는 로타텍 아기모델 선발대회를 계기로 전문 베이비 모델로 성장하게 된 케이스도 있다. vitamin@kukimedia.co.kr